국립공주병원 - 뇌기능연구소

Posted by 베리슨
2011.07.07 12:13 Eye Tracking/응용분야


국립공주병원 뇌기능연구소에서 SMI RED500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간단히 뇌기능연구소 소개를 살펴볼까요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출처: 공주병원 홈페이지



이번 SMI RED 활용으로 사용자의 시선의 움직임을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게 되었으며 뇌파측정기와 동기화하여 보다 심도있는 데이터 분석을 기대하고 있습니다. 


특히 연구소장님은 SMI사에서 제공하는 SDK(Software Development Kit)에 대해 무척 만족하셨는데요. 이 SDK에는 C, C++, .NET, MATLAB, Python, PST E-Prime, NBS Presentation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 (SMI에서는 아이트래커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업그레이드 된 SDK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)
일반적인 아이트래킹 연구 뿐만 아니라 연구자가 필요한 실험 패러다임을 직접 구성하여 아이트래킹 실험 및 연구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SMI 제품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하겠습니다.


[참고] 2011/06/27 - [아이트래킹(Eye Tracking.)/기기정보] - SMI 아이트래커의 특징 




충격을 최대한 줄이고 안전하게 포장된 SMI RED500 입니다. 개봉 전 모습입니다. 


SMI RED 500Hz

제품 설치 완료 후 찍은 사진입니다. 작은 셔틀 PC에 아이트래커 + 아이트래커 조합인데요. 

다른 외부 기기와 동기화(Synchronization)을 고려하여 셔틀로 구성하였습니다.


다른 각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. 마침 더운 날씨로 인해 선풍기가 찬조 출연해 주셨네요.



국내에서는 아이트래커 + 뇌파 분석 연구에 대해 아직은 저변이 넓지 않은데요, 이번 기회로 정신의학 분야에 아이트래커가 널리 활용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. 

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